2014년 4월 23일 수요일

배트맨 전 시리즈(1~6 그리고 다크 나이트 라이즈)






★줄거리★

배트맨 (Batman, 1989) : 범죄와 부패, 탐욕의 도시 ‘고담시’

(Gotham City: 구약성서에 나오는 악의 도시 소돔과 고모라를 딴 이름). 두 명의 강도가 길가는 선량한 가족을 턴 뒤, 건물 옥상에서 분배하려는 순간, 검은 그림자가 이들을 덥치곤 어디론가 사라져 버린다. 신문 1면의 톱기사 배트맨(Batman) 뉴스를 담고 있으며 친구이냐 미치광이냐고 보도한다.어릴 때부터 악의 세계를 주름잡아 온 악당 잭 니파이어(Jack Napier: 잭 니콜슨 분)는 배트맨에게 걸려서 약품 속에 쳐박혀 간신히 살아나긴 했지만 창백한 흰 얼굴에 머리칼은 초록색 그리고 입술은 진홍색이고 게다가 안면 신경이 파손되어 늘 웃고 있는 상태의 광대 얼굴 조우커(The Joker)가 된다. 그는 정서적으로 불안되고 영리하며 화학에 능해 여러 화학 가스로 웃고 있는 얼굴과 개명한 이름처럼 즐거움을 추구하는 무시무시한 악당이 된다.고담시의 모두가 배트맨에 대해 궁금해 하고 있을때 전쟁터에서 활약한 경험까지 있는 유능한 사진기자 비키 베일(Vicki Vale: 킴 베신저 분)은 동료기자와 배트맨을 취재한다. 그러나 비키 앞에는 매력적인 의문의 백만 장자 브루스 웨인(Bruce Wayne: 마이클 키튼 분)이 나타나고 그에게 사랑을 느낀다. 그가 바로 해가 지고 고담시의 악당이 나타나면 웨인의 저택 지하에 있는 초현대식 박쥐 동굴에서 하이테크 갑옷을 입고 범죄 현장으로 달려가는 배트맨이다. 심야 영웅 배트맨과 미래 악당 죠커의 정면 대결과 미모의 기자 비키와의 어드벤쳐 로맨스가 시작된다.


배트맨 2 (1992) : 33년 뒤의 고담시는 부패와 탐욕, 범죄로 썩어가고 있다. 

고담시를 썩게하는 것은 천재적인 두뇌를 가진 희대의 펭귄맨(대니 드비토 분)과 맥스 쉐릭 백화점을 거점으로 하는 부도덕한 백만장자 맥스 쉐릭(크리스토퍼 월켄 분)이다. 특히 펭귄은 그에게 충성을 바치는 펭귄 군단과 붉은 서커스단으로 불리는 악당들을 동원해 고담 시민을 위협하고 배트맨마저 없애려 한다. 배트맨은 검은 쌍날 등이 부착된 배트 모밀과 배트 미사일, 배트 보트로 무장하고 악을 처단하기 위해 고담시로 돌아온다. 그러나 펭귄은 그리 호락호락한 적수가 아닐 뿐더러, 예상치 못한 또 하나의 적수 캣우먼(미쉘 파이퍼 분)을 만난다. 캣우먼인 셀리나는 고담시의 못된 재벌 맥스 쉐릭의 얌전한 여비서였다. 하지만 상관 맥스의 비리를 알게 되자 그에게서 죽음의 위기를 당할 뻔하지만 고양이의 도움으로 살아나 캣우먼으로 변신하여 쉐릭과 사회에 대한 복수를 시도한다. 배트맨처럼 비극적인 어린 시절을 보낸 캣우먼은 채찍으로 무장하고 막강한 파워와 지성, 그리고 비밀에 둘러싸인 채 배트맨에게 위협을 가하나 배트맨과 사랑에 빠진다.


배트맨 3 - 포에버 (1995)웨인 그룹 회장 부르스 웨인(발 킬머 분)은 밤이면 정의의 사나이 배트맨으로 변신한다

인간의 뇌파를 마음대로 조정하는 기계를 발명한 니그마(짐 캐리 분)가 기계의 실용화 자금을 요구하나 웨인 회장으로부터 거절당한다. 그 일로 앙심을 품은 니그마는 회사 상사를 살해한 뒤 자살로 위장한다. 그러던 중 서커스 장에 나타나 배트맨이 누군지 밝히지 않으면 시한폭탄을 터트린다며 위협하는 하비(토미 리 존스 분)를 보고 하비를 찾아가 배트맨을 잡아줄테니 대신 자신이 발명한 기계를 실용화시킬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같이 도둑질을 해달라고 한다. 의기 투합한 두 정신병자는 배트맨을 끈질기게 괴롭힌다.한편 하비의 정신분석을 의뢰받은 체이스 머리디언 박사는 배트맨한테 관심이 많다. 어렸을 때 양친이 살해당하는 장면을 목격한 부르스 웨인은 성인이 된 지금도 그 기억의 단편들이 떠올라 고통을 받자 미모의 머리디언 박사(니콜 키드먼 분)를 찾아가 상담을 받는다. 두 남녀는 서로 호감을 느낀다. 머리디언 박사는 배트맨과 부르스 웨인 두 사람 사이에서 애정적 갈등을 느낀다. 어렵게 진실을 고백하기로 한 부르스 웨인이 머리디언 박사한테 고백을 하려는 순간, 하비와 에드웨드의 기습을 받고 웨인은 중상을 입고 배트맨의 기지 마저 완파된다.에드워드가 수차례에 걸쳐 부르스 웨인한테 보내온 수수께끼를 풀어 에드워드 니그마의 정체를 파악한 배트맨은 체이스를 구하고 정신 병잘 일망타진하러 간다. 이때 배트맨의 파트너 로빈(크리스 오도넬 분)이 등장해 같이 떠나는데, 로빈은 서커스에서 공중 곡예 도중, 시한 폭탄으로 위협하는 하비를 저지하던 부모형제가 모두 추락해 죽고 혼자만 살아남은 고아다. 그 일이 있은 뒤 웨인은 처지가 비슷한 로빈을 데려다 거두며 불타오르는 복수심을 잠재우려고 애쓴다. 결국 파트너로 받아줘 배트맨과 로빈은 어려운 고비를 여러 번 넘긴 뒤 체이스를 구출하고, 하비는 추락사하고 에드워드는 심신이 완전히 망가져 정신병원에 갇힌다.


배트맨 4 - 배트맨과 로빈 (1997)명석한 분자 생물학자였던 빅터 프라이스 박사(Victor Fries: 아놀드 슈왈제네거 분)는 병든 아내를 치료하기 위해 극저온 냉동 실험을 하다가 그만 끔찍한 사고를 당해 괴상한 몰골의 냉동 인간인 미스터 프리즈(Mr. Freeze)로 변한다. 계속 영하의 체온을 유지해야 하는 그는 다이아몬드로 저온 상태를 유지시키는 냉동복을 입고 살아야 한다. 그의 유일한 목적은 얼어붙은 아내를 살리기 위한 실험에 필요한 거액의 돈을 마련하고 고담시를 자신의 냉동 왕국으로 만드는 것.미스터 프리즈의 이러한 야욕을 물리칠 수 있는 유일한 희망은 배트맨(Bruce Wayne/Batman: 죠지 크루니 분). 그러나 배트맨도 이번엔 혼자가 아니다. 그의 곁에는 용감한 파트너 로빈(Dick Grayson/Robin: 크리스 오도넬 분)이 있는 것이다. 이들은 한 팀이 되어 악당 미스터 프리즈에 대항해 싸운다. 그러나 미스터 프리즈 역시 파트너가 있다. 죽음의 키스로 무장한 아름다운 악녀 포이즌 아이비(Poison Ivy: 우마 써먼 분)가 식물들의 세계정복이라는 야욕을 달성키 위해 고담시를 위협하는 존재로 등장하는 것이다.포이즌 아이비의 원래 정체는 착한 식물학자 파멜라 이슬리 박사(Pamela Isley). 그녀는 어떤 운명의 장난으로 요염하면서도 위험한 악녀 포이즌 아이비로 변신한다. 고군분투하는 배트맨과 로빈 앞에 또다른 아군이 나타난다. 그녀는 바로 낮과 밤의 두 얼굴을 가진 여자 배트걸(Batgirl: 알리시아 실버스톤 분). 낮엔 새침떼기 여학생이지만 밤엔 겁없는 모터사이클 레이서인 바바라 윌슨(Barbara Wilson)이 바로 배트걸의 정체다.


배트맨 비긴즈 (Batman Begins, 2005):​ 아무 것도 상상하지 마라! 올여름, 새로운 영웅의 선.전.포.고

브루스 웨인(크리스찬 베일)은 어린 시절, 부모님이 길거리에서 피살되는 것을 눈 앞에서 지켜본 후 죄의식과 분노로 늘 고통 받는다. 복수하고 싶은 욕망은 불타오르지만 명예를 지켜야 한다던 부모님의 가르침 사이에서 갈등하던 그는 악을 물리칠 방법을 터득하기 위해 고담시를 떠나 홀로 세상을 유랑한다. 적을 이기려면 적의 세계를 알아야 하는 법! 브루스는 범죄자들의 소굴에 섞여 생활하며 그들의 습성을 터득한다. 그러던 중, 듀커드(리암 니슨)라는 수수께끼의 인물을 만나 정신적, 육체적인 수련법을 배우게 되고 듀커드는 브루스에게 '어둠의 사도들'에 가입하라는 제안을 한다. 듀커드가 속해있는 '어둠의 사도들'은 동양계 무술의 달인 라스 알굴(켄 와타나베)이 이끄는 범죄 소탕 조직. 그러나 브루스는 '눈에는 눈, 이에는 이'라는 강경책으로 응징하는 이들의 방법이 자신과는 맞지 않음을 깨닫고 고담시로 돌아온다.브루스가 떠나 있는 동안 고담시는 부패와 범죄로 파멸되어가고 있었다. 사회봉사라는 이념 하에 운영되었던 브루스 가문의 기업인 '웨인 엔터프라이즈'마저 전문 경영인 리차드 얼 이사(룻거 하우어)의 손에 좌우되고 있었다. 얼 이사는 브루스 소유의 주식을 모두 매각하고, 기업을 증시에 상장하는 일을 추진 중이었던 것이다.한편, 브루스의 소꼽 친구이자 검사보인 레이첼 도스(케이티 홈즈)는 갱단의 횡포에 골머리를 앓고 있었다. 부패권력과 밀착된 갱두목 팔코니(톰 윌킨슨)가 고담시의 저명한 정신과 의사 크레인(킬리언 머피)의 도움으로 레이첼이 기소하는 사건마다 교묘히 빠져나갔던 것. 레이첼에게 기소되는 부하들을 크레인의 병원에 입원시켜 면죄되게 해주는 대신, 그 대가로 수수께끼의 약품을 고담시로 밀반입시키는 이들의 결탁 속에서 고담 시민들은 점차 생존을 위협 받는다.브루스는 악이 점령한 고담시를 되살리기 위해 충성스런 집사 알프레드(마이클 케인)와 청렴한 경찰 짐 고든(게리 올드만), 그리고 웨인 기업의 응용과학 전문가 폭스(모건 프리만)의 도움을 받아 새로운 존재 '배트맨'으로 재탄생을 준비하는데...


이 도시에 정의는 죽었다! 범죄와 부정부패를 제거하여 고담시를 지키려는 배트맨(크리스찬 베일). 그는 짐 고든 형사(게리 올드만)와 패기 넘치는 고담시 지방 검사 하비 덴트(아론 에크하트)와 함께 도시를 범죄 조직으로부터 영원히 구원하고자 한다.
배트맨을 죽여라! 세 명의 의기투합으로 위기에 처한 악당들이 모인 자리에 보라색 양복을 입고 얼굴에 짙게 화장을 한 괴이한 존재가 나타나 ‘배트맨을 죽이자’는 사상 초유의 제안을 한다. 그는 바로 어떠한 룰도, 목적도 없는 사상 최악의 악당 미치광이 살인광대 ‘조커’(히스 레저).
마침내 최강의 적을 만나다! 배트맨을 죽이고 고담시를 끝장내버리기 위한 조커의 광기 어린 행각에 도시는 혼란에 빠진다. 조커는 배트맨이 가면을 벗고 정체를 밝히지 않으면 멈추지 않겠다며 점점 배트맨을 조여온다. 한편, 배트맨은 낮엔 기업의 회장으로, 밤에는 가면을 쓴 배트맨으로 밤과 낮의 정체가 다른 자신과 달리 법을 통해 도시를 구원하는 하비 덴트야말로 진정한 영웅이 아닐까 생각하게 된다.
밤의 기사, 그 전설의 서막이 열린다! 조커를 막기 위해 직접 나서 영원히 존재를 감춘 밤의 기사가 될 것인가. 하비 덴트에게 모든 걸 맡기고 이제 가면을 벗고 이중 생활의 막을 내릴 것인가. 갈림길에 선 그는 행동에 나서야만 하는데… 사상 최강, 운명을 건 대결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다크 나이트 신화의 전설이 끝난다. 
배트맨이 조커와의 대결을 끝으로 세상에서 모습을 감춘 8년 후, 
하비 덴트의 죽음에 대한 책임을 떠안은 배트맨은 모든 것을 희생하며 떠나고.. 
범죄방지 덴트법으로 인해 한동안 평화가 지속되던 고담시의 파멸을 예고하며 나타난 마스크를 쓴 잔인한 악당, 
최강의 적 베인이 등장한다. 
베인은 배트맨이 스스로 택한 유배 생활에 종지부를 찍게 하지만, 
다시 돌아온 배트맨에게 베인은 만만한 상대가 아니다. 
자신을 거부한 사람들의 고통을 지켜볼 것인가, 정의의 수호자로 나설 것인가. 
배트맨은 승패를 알 수 없는 마지막 전투를 시작하려 하는데…

댓글 없음:

댓글 쓰기